지역 관광기업 대상 4인실 4개, 1인실(공유오피스) 1개 지원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5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 기업을 1월 15일부터 2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관광 분야 창업 중소기업 또는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천 관광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갈 유망 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모집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신청 기업의 사업 계획 및 기대 성과, 창업자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5개 기업(4인실 4개사, 1인 공유 오피스 1개사)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입주 기업에는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리비 일부 지원) △센터 공용시설(회의실 등) △홍보·마케팅 사업화 자금(4인실 대상, 450만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2월 5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incheontourbiz@i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tourbiz.i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 20일 "이번 공모를 통해 관광분야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인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혁신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저작권자 © 데일리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