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감사실, 한국환경공단과 손잡고 ICT기반 내부통제 선진화 모색
상태바
한전KDN 감사실, 한국환경공단과 손잡고 ICT기반 내부통제 선진화 모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11.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기관 감사실, 21일 전남 나주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감사업무 협약 체결
상호 인력 교류 및 감사기법 공유로 내부통제 및 감사협력체계 강화 노력 약속
한전KDN 감사실과 한국환경공단 감사실은 21일 전남 나주의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인력 교류 및 감사기법 공유로 내부통제 및 감사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 감사실과 한국환경공단 감사실은 21일 전남 나주의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인력 교류 및 감사기법 공유로 내부통제 및 감사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한국환경공단과 손잡고 ICT 기반 내부 통제 선진화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한전KDN 감사실과 한국환경공단 감사실이 21일 전남 나주의 한전KDN 본사 대회의실에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와 홍성환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업무협약은 두 기관 소개를 통한 업무 영역 공유와 합의서 서명‧교환으로 이뤄졌다.

한전KDN과 한국환경공단은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감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공공기관으로서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내부 통제와 감사 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전KDN은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 전력 산업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첨단 디지털 기술을 보유하고 투명한 내부 감사와 체계적인 내부 통제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 보전과 자원 순환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으로 엄격한 환경 관리 및 ESG경영 실천에 있어 공공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감사기법 및 지식의 공유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을 통한 내부 통제 고도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전KDN은 ICT와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한 디지털 감사 역량에 한국환경공단의 내부 통제와 환경 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더욱 체계적이고 투명한 감사시스템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양 기관 협력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하고 공공부문의 감사시스템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이 ESG경영 실천에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양 기관의 감사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공공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한 공공부문에서의 모범적인 감사 업무 협력 체계 구축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