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SK케미칼과 ESG경영 실천 상호협력 약속
상태바
Sh수협은행, SK케미칼과 ESG경영 실천 상호협력 약속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7.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숙 은행장, ESG경영 실천 앞장선 공로로 SK케미칼에 감사패 증정
SK케미칼, 수협은행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가입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왼쪽 세번째)이 지난 3일 성남시 분당구  SK케미칼 에코랩을 방문해 안재현 사장(왼쪽 두번째)에게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수협은행)copyright 데일리중앙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왼쪽 세번째)이 지난 3일 성남시 분당구 SK케미칼 에코랩을 방문해 안재현 사장(왼쪽 두번째)에게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수협은행)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Sh수협은행이 SK케미칼과 ESG경영 실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Sh수협은행은 해양환경보호 등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SK케미칼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동반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4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3일 강신숙 은행장과 최민성 기업투자그룹 부행장이 성남시 분당구 SK케미칼 에코랩을 방문해 안재현 사장과 환담을 나누고 폐플라스틱 감축 등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선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SK케미칼은 이에 앞서 수협은행의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상품에 가입하고 수협은행이 추진하는 해양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했다.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은 법인전용 수시 입출금식 통장으로 수협은행은 상품 판매 금액의 일정액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해양환경보호와 ESG사업 지원 기금으로 출연한다.

SK케미칼은 최근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는 등 순환 재활용 시장을 개척하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그린 소재 기업이다.

SK케미칼 안재현 사장은 "미세플라스틱을 통한 바다환경오염의 폐해는 결국 우리 인간들에게 되돌아 올 것"이라며 "수협은행과 SK케미칼이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해양환경보호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고 나아가 전 인류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선물하는데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올 초부터 주요 기업고객사를 찾아 경영 현안과 향후 사업 추진 계획을 듣고 전략적 자금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2024, 님과 함께! 오감만족 프로젝트'를 실천하며 기업금융 활성화와 고객 중심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오감만족 프로젝트는 수도권을 비롯한 각 지방 영업점과 고객, 경영진의 현장중심 밀착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업금융 활성화에 대한 의사결정 실행력과 경영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