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문재인 양산 사저 시위 논란에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
상태바
윤석열, 문재인 양산 사저 시위 논란에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6.07 13:0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보수단체의 문재인 전 대통령 향한 원색적인 욕설과 저주, 모욕주기를 그냥 방임하겠다?
민주당, 반발... "윤 대통령은 시위를 빙자한 욕설과 고성방가를 용인하고 방치해야 한다는 건가"
"보수단체 시위는 타인의 삶 파괴하는 테러... 대통령 발언은 국민의 고통마저 외면하겠다는 것"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시위 논란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라며 일부 보수단체 원색적인 욕설이 섞인 극렬 시위를 방임하겠다는 듯한 발언을 해 민주당이 강력 반발했다. (사진=대통령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시위 논란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라며 일부 보수단체 원색적인 욕설이 섞인 극렬 시위를 방임하겠다는 듯한 발언을 해 민주당이 강력 반발했다. (사진=대통령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일부 보수단체의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평산마을 사저 앞 시위 논란에 대해 7일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데 어찌 생각하느냐'는 기자의 질의에 이렇게 답했다.

전직 대통령을 향한 일부 보수 유투버의 막무가내식 거친 욕설과 협박, 저주에 가까운 모욕 주기를 그냥 방임하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특히 욕설 시위와 고성 방가로 평산마을의 일상을 파괴하고 있는 시위대에 적극 대응해야 할 경찰에게 잘못된 신호를 준 것으로 여겨질 수 있어 우려된다.

민주당은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에 강하게 반발했다.

조오섭 민주당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시위를 빙자한 욕설과 고성방가를 용인하고 양산 주민의 고통을 방치해야 한다는 말이냐"고 항변했다.

조 대변인은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의 시위는 타인의 삶을 파괴하는 폭력적이고 비인도적인 테러이며 이를 용인하는 대통령의 발언은 국민의 고통마저 외면하겠다는 대통령의 옹졸함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이어 "오늘의 (윤 대통령) 발언은 평산 마을의 무도한 시위를 부추기고 욕설 시위를 제지해야 할 경찰에 좋지 않은 신호를 준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끝으로 "윤석열 대통령은 보수단체의 시위를 가장한 폭력과 테러를 엄정하게 대응하기 바란다"고 밝히고 "그렇지 않다면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의 욕설 시위는 윤석열 대통령의 책임이 될 것"이라 경고했다.

앞서 문재인 전 대통령 비서실은 일부 보수 유투버가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확성기를 틀어놓고 입에 담기 힘든 욕설과 저주를 퍼붓는 시위를 계속하자 지난 5월 30일 관련 동영상을 공개하고 언론과 국민의 관심을 요청했다.

또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민주당 국회의원 17명은 5월 31일 성명을 내어 "양산 평산마을의 평화를 지켜달라"고 국민께 호소했다.

지난 1일에는 그 중 민형배·윤건영·윤영찬·한병도 등 국회의원 4명이 양산경찰서를 항의 방문해 양산 평산마을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나타내고 경찰의 엄정 대응을 요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형기 2022-06-07 13:58:46
니도 그랬으니 니도 한번 당해봐라 이거네.
이에는 이, 눈에는 눈이란 이 말이네.
지난 5년간 문빠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피눈물을 흘렸으니
이번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문빠들도 그 고통을 한번 느껴보라 이거네. 아무리 문통과 문뻐가 그렇게 했다손 치더라도
어린애들도 아니고 대통령이 할말은 아니지. 앙갚음하는것도 아니고 참 나..

박종례 2022-06-07 18:03:02
■윤석열대통령님부탁드립니다
저는윤석열대통령님을위해지금도기도하고있습니다
전대통령문제인대통령께서이렇게고통당하고계시는데
대통령님께서자제되기를바란다고해서너무기뻤습니다

◇통합외치는대통령님께서한마디라도위로의메세지가
있기를바라겠습니다
검수완박을통과시키는민주당과문제인대통령너무심해
가슴이아팠습니다

◇대통령님과
정부에서국민의힘에서좋은방안으로
자제시키기를바라겠습니다

■윤석열대통령님과영부인께서도살아계신하나님을믿고
하나님께기도하고예배드리며말씀을따라국정을운영할수
있기를바랍니다

◇나라와민족 개인한사람한사람 생사화복을주장하시는
분이하나님이십니다죽고사는권세가하나님께있습니다

●여호와를자기하나님으로삼은나라
곧하나님의기업으로
선택된백성은복이있도다
시편133편12절말씀

■윤석열대통령님과영부인께서꼭예수님믿고구원받으
시고행복하세요

이종애 2022-06-08 05:34:30
지금의 이러한사태가 왜일어났나?
바로전 문재인정권에서 이보다 더한 일이있었던걸 벌써 문재인은 잊었나? 이명박전대통령사저앞에선 민주당의원까지 참여하면서 집회하지않았던가?
다른사람집앞은되고 내집앞은 안된다?
현 대통령집앞에서도 집회하는거 모르고들하는소린가? 문재인은 업보라 생각하라. 지역주민들한테 미안함을 느낀다면 대한민국을 떠나 집회참여하는 국민들이 용서할때 들어오던지하라.

luckyguy66 2022-06-20 10:50:14
집회의 자유? 자유와 방종도 구별 못하는 저런 자가 대통령이라니. 윤석렬은 중학교도 안나왔지? 중학교 도덕시험 빵점 맞았지? 저런게 어떻게 대학까지 나오고 대통령까지 되었는지? 저런걸 대통령으로 뽑은 국민들도 바보 천치지. 자유란 남에게 피해를 안주는 한에서 자유를 누리는것이지. 남에게 피해까지 주면서 자유를 누리는건 방종이라. 한마디로 제멋대로 하는것이라 중학교 도덕시간에 배운거라. 주민들과 전대통령가족에게 밤에 잠도 못자게 시끄럽게 떠들어서 괴롭히는게 그게 자유가? 자기 멋대로하면서 터인의 자유를 박탈하는거? 윤석렬 병신아. 중학교 다시 입학해서 윤리공부 좀 하거라. 대통령직 사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