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역 공영주차장 확장으로 주차난 완화 기대
상태바
인천 영종역 공영주차장 확장으로 주차난 완화 기대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11.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8면에서 401면으로 주차 공간 확대... 영종역 이용 시민 주차 편의 대폭 개선
인천 영종역 일대 공영주차장이 지난 12일 대규모 확장 공사를 마치고 준공했다. 기존 178면에서 401면으로 주차 공간이 늘어나 영종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 영종역 일대 공영주차장이 지난 12일 대규모 확장 공사를 마치고 준공했다. 기존 178면에서 401면으로 주차 공간이 늘어나 영종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 영종역 일대 공영주차장 확장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중구 운북동 일대에 위치한 영종역 공영주차장의 대규모 확장 공사를 마치고 지난 1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확장 사업은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교통 접근성 덕분에 영종역을 이용하는 주민이 증가하면서 주차 공간 확충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 영종역 공영주차장 178면에서 223면을 추가해 모두 401면의 주차 공간이 늘어났다. 20억원(시비 10억원, 구비 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준공식 자리에서 "그동안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 온 영종역 이용자들에게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차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인천시는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