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일 독도 영유권 명기, 역사에 대죄 짓는 것"
상태바
민노당 "일 독도 영유권 명기, 역사에 대죄 짓는 것"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7.13 12: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영유권 명기 방침 철회 촉구... "이명박 정부는 한일회담 진실 낱낱히 밝혀라"

이명박과 후쿠다의 만남
지난 9일 G8 정상회담이 열리고 있는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도야코에서 'G8 확대정상기후변화회의'에 참석차 일본을 방문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이 후쿠다 야스오 일본 총리와 한 호텔에서 만나고 있다.
민주노동당은 일본 정부의 중학교 새 교과서 해설서에 독도 영유권 명기 방침에 대해 "한국민을 무시하는 것이고, 역사 앞에 또다시 대죄를 짓는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앞서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일본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후쿠다 야스오 총리가 지난 9일 도야코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일본의 중학교 새 학습지도요령의 사회과 해설서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기할 방침임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또 고무라 마사히코 외상도 8일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에게 이러한 일본 정부의 방침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청와대 쪽은 "후쿠다 총리로부터 그런 방침을 통보받은 바가 전혀 없고, 우리 쪽 우려만 일본 정부에 전달했을 뿐"이라며 <교도통신> 보도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이에 대해 민노당 강형구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국민을 충격에 빠뜨리는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해 한일 두 나라 정부는 분명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강 부대변인은 "만약, 이명박 정부가 일본 측으로부터 '독도의 일본영토 명기'라는 엄청난 사실을 통보받고도 이를 숨긴 것이라면, 명백한 매국 행위을 저지른 것"라며 "역사와 국민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게 아니라, 일본 정부 측이 있지도 않은 사실을 날조해 대한민국 영토 주권을 침해하기 위해 술수를 버린 것이라면, 이는 한일양국 관계의 근간을 뒤흔드는 만행"이라며 "일본은 즉각 '독도의 일본영토 명기 방침'을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부대변인은 "독도는 역사적으로 보나, 법률적으로 보나 엄연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다. 일본이 이러한 독도를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하거나 침범하려는 것은 명백한 영토 침략이고 주권 침해"라고 비난하고 "이명박 정부는 정상회담과 외교장관회담의 내용을 한치의 거짓과 숨김없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노당은 또 이명박 정부의 대일 저자세 외교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민노당은 "이 대통령은 '일본의 과거사 문제를 거론하지 않겠다'고 해 일본 우익의 독도 침범과 역사 왜곡에 힘을 실어주었다. 일본의 '독도 자국 영토 명기' 움직임에 대해서도 이렇다 할 조치조차 없었다"며 "게다가 이제는 사전에 통보받았음에도 이를 국민들에게 숨겼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부대변인은 "이명박 정부는 일본의 만행을 막기 위해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며, 당당한 주권 확보를 위해 나서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정부는 국민주권과 건강권을 미국 수출업자에게 팔아먹더니 이제 국가 영토마저 일본 우익에게 팔아먹는다는 비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추잠자리 2008-07-13 14:49:00
나갔다고 오면 한건씩 터지는군.
제발 아무일도 하지마. 그 머리로는 안돼.
"빠가야로!" 쓰지도 못하는 돌대가리로 무슨 외교를 하냐.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고 털어박혀 있어라니까.
머리 좋고 똑똑한 사람들이 다 할거니까. 알것냐?

김유정 2008-07-13 18:12:31
이명박 대통령, 그냥 우리나라 통째로 넘기고 당신은 일본의 벼슬자리나 하나 달라고
그러시오.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것 같은데. 태어난 곳도 일본이라면서 일본이 남다를 수도
이겠군. 그러니 독도 하나쯤이야 선심쓰듯 얼마든지 내던져 줄 수 잇잖아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