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구글과 함께 세계 최대 동영상 포털 유튜브에 한국에서 보내는 휴가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응모하는 UCC 공모전을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작년 12월의 시즌 1 「Digital Life Korea」과 올 4월 시즌 2 「My Korean Food Recipe」에 이어 『Experience Korea』(한국을 경험해 보세요) 시리즈의 연장선 상으로 시즌 3로 진행된다.
또한, 이와 관련 △ 대회 안내와 △ 응모자들의 제작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대회 주제인 『My Vacation in Korea』에 맞춘 가이드 영상4편을 제작하여 주요 동영상 포털들을 대상으로 전파하고 있다.
심오택 사업지원단장은 “지난 대회 때 제작한 동영상들이 화제작으로 선정되는 등 네티즌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재미와 핵심 메지시, 두 토끼를 모두 놓치지 않으면서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금번 제작된 동영상은 공모전 안내사이트와 유튜브 브랜드위 채널*, 판도라TV 브랜드위 채널** 등은 물론 주요 동영상 포털에서도 해당 제목으로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다.
* 유튜브 브랜드위 채널 : http://www.youtube.com/koreabrand
* 판도라TV 브랜드위 채널 : http://brand.pandora.tv/my.koreabrand
대회 담당자인 윤병훈 사무관은 “동영상 촬영 또는 편집기술이 없더라도 사진이나 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 등을 이용하여 제작한 후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여 응모하면 어렵지 않다”며, - “제출형식·길이뿐 아니라 참가자의 국적·나이·직업 등에도 일체제한이 없는 만큼 내·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총 1500만원의 상품이 걸린 이번 대회는 8월 8일 접수를 마감한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