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활활'... 광교새도시·청라지구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분양시장 '활활'... 광교새도시·청라지구 견본주택 오픈
  • 스피드뱅크 기자
  • 승인 2009.05.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와 송도지구의 성공으로 뜨거워진 분양 시장에 광교새도시와 청라지구 동시 분양이 가세한다.

판교 이후 최고 인기단지로 급부상한 광교새도시에서 오드카운티의 견본주택 개관이 이번주 예정돼 있다. 광교새도시의 경우 올 초 분양된 이던하우스가 순위 내 마감하지 못하는 이변을 일으켰으나 2월 세제감면 발표 이후 미분양 아파트가 전부 소진되고 최근 들어 주변 지역인 용인 수지구의 아파트값도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가 연출될 전망이다.

여기에 올해 분양시장의 흥행 메이커로 자리잡은 청라지구에서 4개사의 동시 분양이 진행될 예정으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한 자리에서 4개사의 견본주택을 동시에 둘러볼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뉴타운 호재가 기대되는 회기 힐스테이트의 청약 접수가 계획되어 있고 대전 학하지구 분양 성공에 힘입어 대전 서구 도안(서남부)새도시에서 파렌하이트도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5월 마지막주에는 전국 3곳에서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 개관은 12곳이 예정되어 있어 치열한 6월 청약 시장을 예고했다. 당첨자 발표는 6곳이며 계약은 7곳에서 진행된다.

▲ 자료=스피드뱅크
◇ 청약= 26일에는 서울 동대문구 회기1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회기 힐스테이트 1순위 청약 접수가 시작된다. 지하 2층~지상 17층 5개 동 규모로 총 190가구 가운데 7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 주변으로 전농·답십리 뉴타운이 조성 중으로 추후 뉴타운 내 기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수혜가 예상된다. 또 지하철 1호선과 중앙선 환승역인 회기역을 비롯하여 외대앞역이 인접해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청량초등학교·경희고등학교와 고려대·경희대·한국외대 등이 있고 홈플러스·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센터, 경희의료원·고대안암병원 등 종합의료기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입주는 2011년 7월 예정이다.

이어 27일에는 남양주 진접에서 국민임대 접수가 이어지며 29일에는 인천 청라지구 휴먼시아의 1순위 접수가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초반대로 최근 분양한 청라지구 아파트 중 가장 싼 편이다. 공급 면적은 100㎡, 113㎡이며 총 512가구가 분양된다. 사업지 북측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진출입을 위한 북인천체인지,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경인고속도로가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사업지는 국민임대와 혼합된 Social Mix 단지다. 2011년 8월 입주 예정이다.
 
◇ 본보기 주택 개관= 28일에는 대전 서구 도안(서남부)새도시에 건설되는 파렌하이트가 견본주택을 연다. 도안 파렌하이트는 부동산개발 전문업체인 피데스개발의 자체 브랜드로 공급하는 첫 주택사업으로 시공은 한라건설이 맡았다. 지상 14~25층 12개동 규모이며 공급 면적은 109~122㎡, 총 885가구가 분양된다. 견본주택은 유성구 충대와 유성네거리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같은 날 청라지구 A9블록의 하우스토리 견본주택도 문을 연다. 청라 하우스토리는 공급 면적 129㎡, 152㎡로 구성되어 있으며 260가구가 공급된다. 청라 하우스토리는 인접 상업시설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고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서 생활 편의성과 쾌적한 주거 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송도지구 내에 있다.

29일에는 10개의 건설사가 견본주택을 연다. 대표적으로 청라지구 동시분양 4개 건설사 5개 단지의 견본주택이 인천 남구 용현동 인하대 정문 홈플러스 맞은편에서 문을 연다. 또 광교새도시 오드카운티도 분당새도시 정자동에서 견본주택을 연다.

이밖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짓는 일성트루엘과 오산시 세교동 오산세교지구 B3블록도 같은 날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지방에서는 부산 기장군 정관지구의 휴먼시아의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2호선 장산역 근처에 있다. 또 대전 대덕구 평촌동 신일유토빌의 견본주택도 문을 열 예정이다.

한꺼번에 다양한 브랜드 및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신평면 격전장'으로 불리는 동시분양에는 SK건설, 한양, 반도건설, 동양메이저건설 등이 참여한다.

SK건설은 A31블록에서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총 879가구이며 공급 면적은 127~272㎡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지 동측으로는 호수공원과 운하, 남측으로도 블록형 주택단지와 수로, 첨단화훼단지 등이 들어서 조망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남동~남서)로 배치되며 단지는 타워형으로 배치되어 조망 및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 단지 내에 국제규격 축구장보다 넓은 중앙공원이 조성된다.

반도건설은 청라지구 A33블록에서 174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2층~지상15층 4개동 규모로 공급 면적은 126~155㎡로 구성된다. 사업지 바로 앞에 외국인 학교가 있으며 단지 뒤로는 초·중·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앞 블록형 단독주택 지역이 위치해 개방감을 극대화한다. 심곡천, 그랜드cc를 조망할 수 있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것이 특징이며 3면 개방형 신평면설계와 탑상형 구조가 도입된다.

동양메이저건설은 청라지구에서 2개블록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라 동양엔파트 39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6개동 규모로 145~148㎡ 564가구로 구성된다. 최고층이 30층으로 일부 가구는 서해바다와 로봇랜드 등의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국제학교와 초·중·고교가 인접해 교육 여건도 좋다.

26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5개동 규모로 145~148㎡ 256가구로 구성된다. 중앙호수공원과 캐널웨이와 인접하다. 근린공원을 끼고 있는 쾌적한 자연 생활 단지로 청라IC(예정) 인접하여 서울 접근성이 좋다. 최고 동간거리(104동 105동)가 100여m 이상으로 단지 쾌적성을 높였다.

한양은 566가구를 A38블록에서 분양할 예정이다. 공급 면적은 129~173㎡로 대형아파트 위주다. 최고 30층 타워형 아파트 6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이 가운데 1개 동 24층에 바다를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카이필로티'를 설치하여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시설로 제공된다. 사업지는 서해와 가까이 있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데다 국제업무단지와 국내 최초 로봇 테마파크인 로봇랜드와 가까이 접해 있다.

광교새도시에서는 동광종합토건은 '오드카운티'라는 브랜드를 선보이며 분양에 나선다. 공급 물량은 668가구이며 공급 면적은 149㎡ 단일 면적이다. 사업지 북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있고 남측으로는 하천이 있다. 광교새도시 중앙에 위치해 경기도청을 비롯, 중심 상업지, 컨벤션센터 등 중심업무지역와의 접근성도 높다.

또 새도시 안에서도 동수원IC, 상현IC와 비교적 가깝고 추후 완공예정인 동수원~성복IC 간 도로와 북수원~상현IC 간 도로와도 인접해 교통 여건이 좋은 편이다. 앞으로 서울~용인 간 고속화도로, 새분당선 연장선이 완공될 경우 강남권과의 접근성도 좋아질 전망이다.

◇ 당첨자발표 및 계약= 25일에는 청라지구 주상복합단지인 롯데캐슬의 당첨자 발표가 있고 27일에는 높은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한 송도지구의 송도더샾하버뷰Ⅱ의 계약이 시작된다.

같은날 대전 학하지구 오투그란데 미학도 계약을 시작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산세교지구의 국민임대가 있다. 29일에는 인천 서구 신현 e-편한세상·하늘채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스피드뱅크 조민이 연구원

스피드뱅크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