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촉구... "지금 공수처의 사명"
상태바
민주당,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촉구... "지금 공수처의 사명"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5.01.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민주당은 공수처를 향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촉구했다. (사진=윤종군 원내대변인 페이스북)copyright 데일리중앙
5일 민주당은 공수처를 향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촉구했다. (사진=윤종군 원내대변인 페이스북)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논평을 내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향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촉구했다.

민주당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당 논평에서 "내란 수괴 윤석열에 대한 수색·체포영장의 유효기간이 불과 24시간도 남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법원이 발부한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시한은 6일까지다. 그 안에 영장 집행이 이뤄지지 못한 경우 공수처는 법원에 영장을 재청구해야 한다.

또한 윤 대변인은 "공수처는 영장 집행의 의지가 있기는 하냐"며 "지난 금요일(3일) 영장 집행은 무력한 사법시스템을 국민과 전 세계에 보여줬다"고 질타했다. 또 "경호처의 위력 시위 앞에 굴복해 돌아서는 공수처의 모습은 모두를 실망시켰다"고 했다.

이어서 그는 "내란 수괴 윤석열은 관저에 철조망까지 설치하며 불법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끝끝내 법 집행을 거부하겠다는 의사 표현"이라며 "내란 수괴 윤석열이 있어야 할 곳은 안락한 관저가 아니라 수사기관의 조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것을 해내야 하는 것이 지금 공수처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수처는 윤 대통령이 끝내 체포에 불응할 경우 구속영장을 바로 청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