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민주당, 진보당에 대한 연대보증 아직 유효한가"
상태바
새누리당 "민주당, 진보당에 대한 연대보증 아직 유효한가"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05.24 15: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통합진보당 사태에 대한 민주당의 태도를 지적하며 "통합진보당에 대한 연대보증, 아직도 유효한가"라고 민주당에 물었다.
 
김영우 새누리당 대변인은 24일 논평을 내어 "지난 4.11총선에서 민주통합당이 통합진보당과 선거연대를 안했다면 통합진보당 당권파가 대거 당선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 같이 까칠하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선거연대를 통해 민주통합당이 잠재적인 자당의 의석수를 통합진보당에 나눠준 것처럼 되었으니 이는 포괄적인 연대보증의 책임이 있는 셈"이라며 "그러나 최근 통합진보당의 사태를 겪으며 민주통합당은 애매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통합진보당의 부정 경선과 폭력사태를 우려하며 야권연대를 재검토할 것을 시사하면서도 새누리당과의 원 구성 협상에선 진보당 몫 상임위원장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 

김 대변인은 "민주통합당은 제1야당으로서 애매한 태도를 그만두고 통합진보당을 향해 단호히 종북주의 청산을 요구하고, 이에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쇄신이 없을 경우 과감히 야권연대를 정리할 수밖에 없다고 말하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의 이러한 반응에 대해 민주당은 "니나 잘하세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남의 당 정치일정에 개입해 이래라 저래라 하지말라"고 반박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2년엔 2012-05-24 21:16:00
2012년엔
강.원..랜드 (카)지)노
◑추가보/너스5%
◑yes779.com
♡福많이
클,릭,순간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