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인강 세븐에듀(www.sevenedu.net) )에 의하면, 지난 9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97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명절, 가족들에게 가장 예의바른 연예인은 누구?'라는 조사에서 응답자 중 586명(60.1%)이 한효주씨를 선택했다.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 원장은 "이번 설문 조사 결과 다수의 응답자들이 '한효주씨가 올 추석 연휴에 가족들에게 예의 있고 털털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며, "그 동안 한효주씨가 연예계 데뷔 이후 보여준 긍정적인 이미지가 팬들의 마음 속에 예의바른 연예인 이미지로 각인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앙케이트에서는 한효주씨 외에 윤시윤(248명, 25.4%), 신민아(118명, 12.1%)씨가 뒤를 이었다.
스타강사 차길영 원장은 "2위와 3위를 차지한 윤시윤, 신민아씨 역시 반듯하고 모범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수학 강의를 하면서 느낀 것은 부모님과 친지분들에게 예의바른 학생들이 학업 성적도 우수하다. 올 추석 연휴 기간, 조상의 은혜와 따뜻한 가족애를 재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효주씨는 추석 연휴도 반납하고 MBC 드라마 '동이' 촬영에 매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MBC '동이'의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 그는 매회 극의 80% 이상을 출연하고 있으며, '동이' 10회 연장을 확정, 추석 명절 기간동안 휴식 없이 촬영에 임할 예정이다.
한효주씨가 출연한 MBC 월화드라마 '동이'는 오는 10월 12일, 막을 내린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