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장마전선 북상에 따른 시설물 긴급 점검
상태바
농어촌공사, 장마전선 북상에 따른 시설물 긴급 점검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7.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적인 집중호우에 대응해 농업생산 기반시설 점검 강화
침수우려지역 배수장 가동하며 저수율 상시 모니터링 등 피해 최소화 총력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5일  지역본부, 사업단, 지사의 관리자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열어 추가적인 집중호우에 대응해 저수지 및 배수로 등 주요 농업기반시설물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농어촌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5일 지역본부, 사업단, 지사의 관리자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열어 추가적인 집중호우에 대응해 저수지 및 배수로 등 주요 농업기반시설물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농어촌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장마전선 북상에 따른 시설물 긴급 점검에 나섰다.

농어촌공사는 추가적인 집중호우에 대응해 농업생산 기반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침수 우려 지역에 상시로 배수장을 가동하며 저수율 상시 모니터링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5일 영상회의를 열어 지난 호우로 발생한 피해 현황과 복구 상황을 파악하며 저수지 및 배수로 등 주요 농업기반시설물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회의에는  지역본부, 사업단, 지사의 관리자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회의를 주재한 주영일 수자원관리이사는 "새벽 시간에 집중되는 폭우와 누적된 강우로 인해 농업시설물과 농업인 피해가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주가 장마 대응에 고비인 만큼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