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범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범 운영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9.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실에서 펼쳐지는 AI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도내 162개교에서 초 4학년, 중 1학년, 고 1학년 대상 하이러닝 시범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162개교에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162개교에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김포 솔터초는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는 '디지털 선도학교'로 지난 13일부터 학생과 교사의 교수․학습 과정을 지원하는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솔터초에서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4학년 국어 교과 '마음을 전하는 글 쓰는 방법 이해하기' 수업이 진행됐다.

수업에서는 ▲AI 학습분석 ▲학습 참여도 분석 ▲학생 맞춤형 피드백 ▲수준별 학습 콘텐츠 제공 ▲교사와 학생 간 활발한 상호작용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이날 김포 솔터초등학교를 방문해 하이러닝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참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하이러닝을 활용해 학생의 학습 진단, 맞춤형 수업 설계, 교수학습을 지원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며 "선도학교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모델 개발과 확산의 디딤돌이 되어 교사들과 좋은 사례를 공유하며 풍성하고 다채로운 수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162개교에서 초 4학년, 중 1학년, 고 1학년 대상 하이러닝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