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타임)이 부른 이번 앨범의 엔딩 타이틀 곡 '사랑을 믿는게 아녔어' 는 작곡가 전종혁의 작품으로 빠른 록 비트에 강렬한 가사를 담고 있으며, 거친 세상과 잔인한 사람들에게 배신당한 주인공 '홍연시'(김규리 분)의 복수심을 잘 표현해내고 있다.
조수미씨와의 합동공연으로 잘 알려진 팝페라 가수 카이(결)가 부른 '눈물' 은 팝과 클래식이 조화된 크로스오버풍의 슬픈 마이너 발라드 곡으로 '멈출 수 없어' OST 의 음악감독인 작곡가 남혜승씨, 김진우씨, 작사가 송준호씨 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 곡 역시 주인공들의 엇갈린 운명과 슬픈 현실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도입부에 쓰인 도니젯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아리아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곡의 도입부 부터 극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어 시청자들과 연출진 들로 부터 드라마의 분위기과 잘 매칭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제작사인 음악프로듀싱 회사 EnB Corp.의 한 관계자는, 이지훈씨의 '널 향해 있는 사랑' 에 이어 나온 이번 곡들 역시 MBC 멈출수없어 시청자 게시판 등에서 이미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있었다며, 아직 전체 OST 곡들이 모두 완성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일부를 먼저 공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발표된 이지훈씨의 '널 향해있는 사랑'에 이어 발매 된 '멈출 수 없어' OST Part.1 에는 TIME과 팝페라 가수 카이씨 외에도 파스텔 블루 와 박완규씨 그리고 최근 '니가 보여' 라는 싱글을 발표하고 활발하게 활동 중인 록 가수 원도연씨 등도 함께 참여했다.
한편, MBC 일일 아침 드라마 '멈출 수 없어' OST Part.1 은 오늘 16일 엠넷, 벅스 등 각종 음악포털 사이트에 TIME(타임) 의 '사랑을 믿는게 아녔어'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