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중앙> 오늘 창간
상태바
<데일리중앙> 오늘 창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6.10 01: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 새 지평 연다-."

진보적 인터넷 대중일간지 <데일리중앙>이 오늘 드디어 닿을 올렸다..

경기도의 중앙일간지를 지향하는 새 신문의 창간으로 경기 인천지역 언론지형에 커다란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데일리중앙>은 창간사에서 "대한민국의 고질병인 사회 분열적 양극화와 계급 집단 사이의 반목과 갈등을 푸는데 힘을 쏟겠다"며 "건강한 여론을 모으고 새로운 공론의 장으로써 언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문은 또 "작고 낮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성소수자, 이주노동자 등 우리 사회의 약자들을 끌어안겠다"면서 "대신 권력과 자본에게는 큰 목소리를 내 사회 평등과 정의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소모적인 당파성에 휘말리지 않도록 정확성, 객관성, 공정성을 보도의 생명으로 여겨 사실만을 보도하고 사회 감시기능과 비판기능에 충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마이뉴스> <경기신문> <인천일보> <경인매일> 등 제도권 언론에서 취재 경험을 쌓은 젊은 기자들이 중심이 돼 이날 창간한 <데일리중앙>은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궤도이탈 2007-06-16 00:23:50
농약을 사놓고 먹고 죽을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뻐서 이제야 창간축하인사를 드립니다. "데일리중앙"의 창간정신이 상록수 처럼 늘 변함없이 푸르게 성장하고 정론직필에 목말라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시기 바라며 더불어 "데일리중앙" 식구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