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국회·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상태바
이재명 대표 "국회·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12.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대한민국 정상화가 시급하다"며 국회·정부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을 전격 제안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으로 국정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 속 혼란 수습에 적극 나선 것이다. 또 국정안정·내란극복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켜 대한민국 회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는 산더미"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의 뒤로 보이는 백드롭(배경 현수막)은 윤 대통령 탄핵 이후 '국민과 함께 내란극복! 국정안정!'이라는 문구로 교체됐다. 이 대표는 "이제 겨우 한고비를 넘겼고, 위기는 끝나지 않았다"며 외교 공백으로 국제사회의 신뢰도는 떨어지고 비상계엄 사태로 국방·안보, 외교 공백 등이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고 우려했다.

또한 이 대표는 "민주당은 모든 정당과 국정 안정과 국제신뢰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며 "국회와 정부가 대한민국 전반에 불어닥친 위기를 조속히 매듭짓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금융·외환 관리 당국을 향해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빈틈없이 가동시켜달라"고 주문하며 "정부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이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경제 불안 해소를 위한 초당적으로 협력 의지를 내비쳤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