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보선 후보 사퇴...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최보선 후보 사퇴...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 지지선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10.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선관위, 최보선 후보의 사퇴신고서 수리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한 최보선 후보가 선거를 나흘 앞두고 12일 진보진영의 승리를 위해 진보진영 단일 후보로 선출된 정근식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후보직을 사퇴했다. (자료=정근식 후보 캠프)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한 최보선 후보가 선거를 나흘 앞두고 12일 진보진영의 승리를 위해 진보진영 단일 후보로 선출된 정근식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후보직을 사퇴했다. (자료=정근식 후보 캠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 출마했던 최보선 후보가 자진 사퇴했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 후보자로 등록했던 최보선의 사퇴 신고서를 12일 수리했다고 밝혔다. 

최보선 후보는 보궐선거를 나흘 앞두고 이날 진보진영의 승리를 위해 진보진영 단일 후보로 선출된 정근식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사퇴했다.

최보선 후보의 사퇴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는 정근식 후보, 조전혁 후보, 윤호상 후보 등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최 후보가 사전투표 기간 중에 사퇴했고 선거일 투표의 투표용지도 이미 인쇄됨에 따라 12일까지 진행되는 사전투표의 투표용지와 10월 16일 실시되는 선거일 투표용지 모두 최보선 후보의 기표란에는 '사퇴'가 표기되지 않는다. 따라서 최보선 후보에 기표하면 '무효'가 된다.

서울시선관위는 사전투표 마지막날인 이날 서울시 안의 모든 사전투표소(425개소)에 최보선 후보의 사퇴를 알리는 안내문을 붙이고 선거일 당일인 10월 16일 서울시 안의 모든 투표소(2250개소)에 후보 사퇴를 알리는 현수막과 안내문을 부착해 유권자의 혼란을 방지할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