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LS,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9.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CFE 신사업 주도/탄소중립 실현 등 핵심전략 수록
구자은 회장 "LS와 함께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희망 심어줄 것"
㈜LS가 30일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CFE 신사업 주도/탄소중립 실현 등 핵심전략을 담은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냈다. (사진=LS)copyright 데일리중앙
㈜LS가 30일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CFE 신사업 주도/탄소중립 실현 등 핵심전략을 담은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냈다. (사진=LS)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S가 30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주사로서 그룹 차원의 지속 가능 경영 전략과 현황 및 주요 성과 등을 설명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함이다.

이번 보고서의 명칭이자 슬로건은 'Link to Sustainability'로 LS의 모든 사업이 지속 가능한 미래와 연결되며 인류가 지향하는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자은 LS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속가능경영의 궁극적 목표는 LS의 사업, 전략, 운영, 조직문화 등 기업을 구성하는 모든 경영 요소가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융합되고 최적화되는 것"이라며 "기존 주력사업과 미래 신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양손잡이 경영'으로 'Vision 2030'을 달성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LS와 함께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희망을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LS는 지속가능경영을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 ▲지속가능경영 기반 고도화 ▲CFE 신사업 주도 ▲탄소중립 실현 ▲행복·존중 전파 등을 핵심 전략으로 구성했고 이에 대한 주요 성과와 계획을 이번 보고서에 담았다.

또한 LS의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제공하고자 ㈜LS뿐만 아니라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의 성과를 연결기준으로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지속 가능 경영 기반 고도화 부문에는 이사회 운영, 그룹 통합 리스크 관리, 주주 권익 보호, 준법·윤리 경영 체계 등 LS가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정책이 담겼다.

탄소중립 실현 부문에는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LS전선과 국내 중전업계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한 LS일렉트릭 등 LS의 주요 회사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단계적으로 달성하겠다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LS의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30일부터 ㈜LS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해마다 9월 발간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