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등 풍부한 인프라 활용... 공연 거점도시 경쟁력 강화
도시 브랜드 향상... 경제자유구역 기업유치에도 긍정 효과 기대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은 25일 간부회의에서 글로벌 대형 공연의 거점도시로서 도시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대형 행사 유치와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고양시는 킨텍스와 고양종합운동장 등 대규모 문화·공연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어 다양한 글로벌 대형행사를 유치할 수 있다"며 "지난 12일에는 세계 최고로 꼽히는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고양특례시가 공연 거점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세계적인 가수인 칸예 웨스트, 콜드플레이와 같은 영향력이 큰 글로벌 아티스트 공연이 개최됐고 10월에는 앤하이픈, 세븐틴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고양시에서 개최 예정"이라고 소개하고 "적극적인 공연유치 활동으로 고양종합운동장이 대형공연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대형 공연 행사 개최는 지역 상권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긍정 효과 뿐만 아니라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도 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장은 "국제적 문화공연을 통해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도시 브랜드가 향상되면 향후 경제자유구역 내에 국내외 기업 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고양종합운동장, 고양아람누리, 어울림누리 등 문화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문화 예술분야 협력관계를 확대하여 글로벌 대형 공연 거점도시로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