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청년농 위한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농어촌공사, 청년농 위한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 모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1.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신청 접수... 18~39세 청년 농업인 대상
한국농어촌공사는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청년농을 위한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포스터=농어촌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농어촌공사는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청년농을 위한 '선임대-후매도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포스터=농어촌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선임대-후매도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지를 공사가 매입한 뒤 청년농에게 매도를 목적으로 조건부 장기 임차(최장 30년)하고 원리금 상환이 마무리되면 소유권을 이전해 청년농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으로 신청자 가운데 우선순위에 따라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지역은 특별시·광역시를 제외한 전국이며 대상 농지는 1000㎡ 이상의 농업진흥지역 안의 논과 밭이다. 농업진흥지역 밖인 경우에는 경지 정리된 논과 기반 정비가 완료된 밭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단, 공사의 공공임대용 매입비축사업의 매입 상한 단가를 초과하는 농지는 포함되지 않는다.

신청 자격과 지원 농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 포털(www.fb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농지 소재지의 관할 농어촌공사 지사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