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혀... 10월 9일 밤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광주>가 15일 1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 순위 1위를 석권했다.
배우 민우혁·테이·서은광(BTOB)·민영기·김찬호·장은아·정인지씨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치열한 예매 전쟁을 예고했던 뮤지컬 <광주>가 흥행 대작임을 확인한 것.
뮤지컬 <광주>는 이날 오후 2시 진행된 1차 티켓 오픈 이후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내 모든 공연을 통합한 전체 부문에서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오는 10월 9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광주>는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하나로 기획된 작품이다.
민우혁·테이·서은광(BTOB)·민영기·김찬호·장은아·정인지·정유지·이봄소리·이정열·서현철씨 등 최고의 라인업으로 캐스팅 공개부터 화제를 모은 뮤지컬 <광주>는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15일 오전 선 공개된 트레일러는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전편과 후편 총 2개의 트레일러로 80년 5.18민주화운동 당시 절체절명의 위기에 봉착했던 실제 상황을 가감 없이 담아내고 있다.
특히 트레일러 영상은 당시 시민들을 연행해 고문이 자행됐던 505보안부대와 5.18민주화운동의 심장이었던 옛 전남도청에서 촬영돼 그날의 광주에 대한 현장감과 진실성을 기록하고 있다는 평이다.
뮤지컬 <광주>는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창작 뮤지컬로 1980년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맞서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공연 장르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 흥행을 예고한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월 9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장대한 막을 올린다.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