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플레이와 함께하는 네이트 '시맨틱 검색' 퀴즈 이벤트 '눈길'
상태바
큐플레이와 함께하는 네이트 '시맨틱 검색' 퀴즈 이벤트 '눈길'
  • 곽진배 기자
  • 승인 2009.12.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넥슨이 큐플레이와 함께하는 네이트 '시맨틱 검색'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 데일리중앙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큐플레이'에서 네이트 '시맨틱 검색' 관련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맨틱 검색' 문서에 포함된 의미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 내용을 찾아주는 검색 방법으로, 포털사이트 중 네이트에서 최초로 시도한 기술이다.

네이트와의 제휴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에서 '시맨틱 검색' 관련 OX 퀴즈를 푼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싸이월드 '도토리' 10,000개가 선물로 지급된다.

큐플레이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정경우 팀장은 "최근 큐플레이에서는 게임 외 분야 콘텐츠와의 제휴를 꾸준히 추진해나가고 있다."며, "이번 네이트 '시맨틱 검색' 제휴 이벤트를 포함해 패션 브랜드 'BANC', '앤디 워홀의 위대한 세계展 공동 이벤트', 김규삼 작가의 웹툰 '입시명문사립 정글고등학교' 등과의 콘텐츠 제휴는 모두, 게임 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단순한 이벤트 이상의 가치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넥슨은 오는 3월 4일까지 큐플레이 오픈 1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명품가방, 핸드폰, 스노우보드, 노트북, 카메라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곽진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